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넌씨눈 뜻 알아볼까요?

반응형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 방법 공개!!!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넌씨눈 뜻 알아볼까요?

 

오늘은 신조어라고 하기엔 약간 애매한 넌씨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보다 먼저 답정너엔 넌씨눈이란 말도 같이 유행하고 있는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넌씨눈 뜻

2. 신조어 테스트 1단계

3. 신조어 테스트 2단계


 

 

 

1. 넌씨눈의 뜻


이 말과 함께 "답정너엔 넌씨눈"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답정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TV를 보다 보면, 답정너란 말이 가끔 쓰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해져 있으니 는 답만 말하면 돼"의 줄인 말입니다. 여기서 밑줄친 답, 정, 너를 합쳐서 답정너라고 말합니다.

그럼 어느 때 이말이 쓰일까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한 남자가 여자 친구와 커피숍에서 만났습니다. 그런데 여자 친구가 물어봅니다. "나 요즘 살찐 것 같아 스트레스 많이 받네... 나 살찐 것 같지?" 이때 남자 친구가 뭐라 대답해야 할까요? 센스 있는 친구 같으면 자연스럽게 "아니, 전혀 살찐 것 같지 않은데... 요즘 너무 다이어트한다고 잘 안 먹는 것 아니야? 너무 예뻐!!!"라고 대답해줄 겁니다. 즉, 여자 친구는 정말 자기가 살찐 것 같아서 물어봤다기보다는 이미 답을 정해놓고, 다시 말해서 남자 친구가 자기에게 슬림하고 예쁘다고 말해주기를 원했던 것입니다. 이 상황을 답정너라고 합니다. 

그러면, 왜 답정너엔 넌씨눈이라고 말할까요? 우선 넌씨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넌씨눈은 별로 좋은 말은 아닙니다. " X 치도 없냐?"에서 넌, 씨, 눈을 합쳐서 넌씨눈이라 말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위의 상황에서 남자 친구가 다음과 같이 대답할 때 들을 수 있는 말입니다. 답이 정해져 있는데, 엉뚱하게 "그래 가만히 보니까 너 요즘 살 많이 쪘다. 요즘 스트레스받는 거 있니?"라고 대답하면, 넌씨눈이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자 이제 궁금증이 해결됐죠? 그럼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따라오시죠 ~~

 

 

 

2. 신조어 테스트 1단계


자, 아래의 표에 나온 10개의 신조어가 무슨 뜻인지 맞추어 보세요. 먼저 좀 쉬운 것으로 시작해봅시다 ^^

 

1 천조국 6 오놀아놈
2 복세편달 7 갑분싸
3 낄끼빠빠 8 톡디
4 만반잘부 9 슬세권
5 띵작 10 스세권

 

어떠세요? 좀 쉬웠나요? 자 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번 문제 천조국은 미국을 가리키는 말이란 것은 아시지요? 그런데 왜 천조국이라 하는지 혹시 아시나요? 천조국이란 국방비 예산이 천조에 이른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주로 사용하는 말입니다. 202년 미국의 국방비는 약 7,400억 달러로서 한화로 환산하면, 약 800조 원이 넘습니다. 조금 더 국방비를 올리면 천조가 될 겁니다. 그래서 천조국이라는 말이 나온 겁니다.  

2번 문제 복세편달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의 줄임말입니다. 3번 문제 낄끼빠빠는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진다라는 말로 눈치 있게 행동하라는 의미입니다. 4번 만반잘부는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의 줄임말입니다. 5번 띵작은 명작이란 말입니다. 6번 오놀아놈은 모임에서 잘 노는 친구에게 하는 말입니다. "오 ~~ 놀 줄 아는 놈인데 ~~"의 줄임말입니다. 7번은 당연히 맞추셨죠?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는 말입니다.

8번은 톡 아이디를 말합니다. 슬세권은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로 슬리퍼를 신고 편한 복장으로 다닐 수 있는 구역을 의미합니다. 주로 혼자 사는 젊은층이 편하게 커피숍, 식당, PC방등을 다닐 수 있는 집을 말할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스세권은 스타벅스와 세권의 합성어인데, 스타벅스와 가까운 집을 말합니다. 자 이제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다음 단계로 가볼까요?

 

 

 

3. 신조어 테스트 2단계


다음은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

 

1 초품아 6 전공
2 꾸안꾸 7 핑프
3 자만추 8 스몸비
4 공세권 9 삼귀자
5 월팡 10 엄근진

 

 

자 어떠세요? 잘 아시는 신조어인가요? 답을 알아보겠습니다. 1번 초품아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의 줄임말로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는 아파트를 말합니다. 이와 비슷한 다른 신조어는 몰세권(쇼핑몰이 가까운 집), 맥세권(맥도널드가 가까운 집)이 있습니다. 2번 꾸안꾸는 꾸민 듯 안 꾸민 듯의 줄임말로서 간편한 복장에 약간 화장한 상태를 말합니다. 3번 자만추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해의 줄임말로서 인만추(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해)의 반대어라 할 수 있습니다. 4번 공세권은 공원과 세권의 합성어로서 공원이 가까운 아파트나 주택을 의미합니다.

5번 월팡은 월급루팡의 줄임말로 월급도둑이란 말입니다. 하는 일 없이 월급만 받아가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하네요. 6번 전공은 전체 공개의 줄임말입니다. 7번 핑프는 핑거와 프린스(프린세스)의 합성어로서 자기가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정보인데, 하기 싫어 물어보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8번 스몸비는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로서 길을 걸으면서도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9번 삼귀자는 "사귀자"에서 나온 말로서 사귀자의 사를 숫자 4로 정하고, 숫자 3으로 변경해서 삼귀자라고 표현한 말입니다. 즉, 사귀기 전의 썸 타는 단계를 의미합니다. 10번 엄근진은 엄격, 근업, 진지의 합성어로 이런 단어에 적합한 사람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재미있으셨나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것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2의 비트 코인이 될 파이 코인 무료 채굴 방법 공개!!!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제 2의 비트코인인 파이 코인 상장, 가치, 채굴 방법 등 알아볼까요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2.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현재 파이 코인에 대해서 언론

hayoungin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