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곧내, 오저치고, 얼죽아 뜻

반응형

제곧내, 오저치고, 얼죽아 뜻

 

오늘은 요즘 신조어 줄임말인 제곧내, 오저치고, 얼죽아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된 신조어 줄임말을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제곧내, 오저치고, 얼죽아 뜻

2. 요즘 신조어 줄임말 모음


 

 

 

 

1. 제곧내, 오저치고, 얼죽아 뜻


제곧내

제곧내는 제목이 곧 내용의 줄임말로서 우리가 잘 아는 냉무(내용없음)와 같은 뜻입니다. 세 글자로 된 몇 가지 신조어 줄임말 알아보겠습니다. 흠좀무는 흠... 이게 사실이라면 좀 무섭네요... 글설리는 글쓴이를 설레게 하는 리플. 스불재는 스스로 불러온 재앙. 갑통알은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겠다. 내또출은 내일 또 출근. 고답이는 고구마를 마구 먹은 듯이 가슴을 답답하게 만드는 사람. 

 

오저치고

오저치고는 오늘 저녁은 치킨 고고 ~~ 당모치는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 쉽살재빙은 쉽게 살면 재미없어 빙고 ~~ 즉, 인생을 내가 원하는 대로 재미있게 살자는 의미임. 신토불이는 신나게 토요일에 술 마시며 놀면 몸이 땅과 하나가 되듯이 드러눕게 된다는 말. 일취월장은 일요일에 취하면 월요일에 장난 아냐. 내로남불은 잘 아시죠?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얼죽아

얼죽아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커피(아이스크림). 얼죽코는 얼어 죽어도 코트. 이얼사는 이기적인 얼굴 사이즈. 장미단추는 장거리에서는 미남 단거리에서는 추남. 연서복은 연애에 서툰 복학생. 민초단은 민트 초코를 사랑하는 단체. 옥메와까는 옥동자, 메가톤바, 와일드바디, 까마쿤의 4가지 아이스크림을 의미함. 

 

 

 

 

2. 요즘 신조어 줄임말 모음


오늘은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나온 신조어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문제입니다. 어사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걸스데이의 김혜리 씨가 손들었습니다. 정답은 어색한 사이입니다 ^^

 

 

자 다음 퀴즈 문제 나갑니다 ~~ 렬루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헉, 김혜리씨가 또 손을 들었네요. 정답은 리얼로(진짜로)의 줄임말입니다 ^^ 김혜리씨 대단하네요 ^^

 

 

자 다음 퀴즈 문제 드립니다 ~~ 소미 씨가 모처럼 손들었네요. 미공개 방송? 아 틀렸네요 ...

 

 

정답은 미리보기 방지입니다 ^^ 안타깝군요 ~~

 

 

자 다음 문제 나갑니다 ~~ 배대지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뱃대지의 사투리?

 

 

 

 

아닙니다 ^^ 배송대행지입니다 ~~

 

 

자 이번 문제는 미먼입니다. 미먼은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정답은 미세먼지입니다 ^^

 

 

자 다음 문제는 음쓰봉이네요 ^^ 음쓰봉은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모처럼 UFC 영웅 김동현 씨가 손들었네요 ... 과연 맞힐 수 있을까요? 음식물 쓰레기봉투? 정답입니다 ^^

 

 

다음 문제는 롬곡옾눞입니다. 발음하기가 어렵네요. 정답은 무엇일까요?

 

 

박나래 씨가 또 손을 들었네요... 과연 ... 폭풍눈물? 정답입니다. 아 글짜를 거꾸로 세우면 폭풍눈물이 되는군요. 박나래씨 신조어의 천재인데요 ^^

 

 

다음 문제는? 헉 영어의 약자인데요? 이걸 어떻게 맞힐까요?

 

 

Too Much Information? 정답이네요 ... 와우 이런 걸 맞히다니 대답하네요 ^^

 

 

자 다음 퀴즈 나갑니다 ~~ 무나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김동현 씨가 대답하네요. 무리수야 나대지마? 아니죠 ... 노노노 ~~

 

 

무식하구나? 아니... 아무 말 대잔치인가요? ㅋㅋㅋ

 

 

정답은 무료 나눔입니다 ^^

 

 

자 다음 문제 나갑니다 ^^ 워라밸은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혜리 씨가 또 손을 들었네요? 정답은? 워크 라이프 밸런스? 정답입니다 ^^ 욜로족들이 선호하는 삶이죠. 복세편살하고도 비슷한 말이구요.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자 마지막 문제입니다. 이선좌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유미 씨가 손들었습니다. 이미 선택된 좌석? 정답입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좀 더 재미있는 신조어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2021/01/22 - [분류 전체보기] - 바넘 효과, 파노플리 효과 뜻

2021/01/20 - [분류 전체보기] - 아시타비, 감탄고토, 수구초심 뜻과 유래

2020/12/28 - [분류 전체보기] -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건동홍숙 국숭세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