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강두천, 쉽살재빙, 방방봐 뜻

반응형

제 2의 비트코인이 될 파이코인 무료 채굴로 부자됩시다 !!!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제 2의 비트코인인 파이 코인 상장, 가치, 채굴 방법 등 알아볼까요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2.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현재 파이 코인에 대해서 언론

hayoungine.tistory.com

 

자강두천, 쉽살재빙, 방방봐 뜻

 

오늘은 요즘 신조어 줄임말중 자강두천, 쉽살재빙, 방방봐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울러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줄임말을 추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자강두천, 쉽살재빙, 방방봐 뜻

2. 요즘 신조어 줄임말 모음


 

 

 

 

1. 자강두천, 쉽살재빙, 방방봐 뜻


자강두천

자강두천은 사자성어 같지요? 저는 처음에 제가 모르는 사자성어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 신조어는 유명한 온라인 게이머가 만든 신조어인데요. 뜻은 자존심 강한 두명의 천재가 온라인게임에서 붙는다는 말입니다. 사자성어 비슷한 신조어 줄임말을 몇 개 소개해드릴게요. 일취월장일요일에 취하면 월요일에 장난 아냐. 신토불이는 원래 신체와 흙은 하나라는 사자성어인데, 뜻은 자기가 태어난 땅에서 나는 음식을 먹어야 건강하다는 말임. 그런데 이 단어가 신조어로 사용되면서, 뜻이 변했습니다. 뜻은 신나는 토요일에 술 많이 마시고 놀면 몸과 땅이 하나가 되듯이 드러눕게 된다는 말. 

 

쉽살재빙

쉽살재빙의 뜻은 쉽게 살면 재미없어 빙고 ~~ 즉, 한 번뿐인 삶을 자신을 위해서 즐기며 살라는 말임. 욜로족의 욜로(YOLO)와 같은 말임. 욜로(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약자로서 당신은 오직 한 번만 살게 되므로 자신을 위해서 즐기며 살라는 말임. 워라밸은 워크(Work, 일)와 라이프(Life, 삶)의 밸런스를 맞추라는 말. 즉, 너무 일만 하지 말고 인생을 즐기면서 살라는 말로서 앞의 쉽살재빙, 욜로와 같은 뜻임. 스라밸은 스터디(공부)와 라이프의 밸런스를 맞추라는 말임. 너무 공부만 하지 말고, 삶을 즐기며 균형을 맞추라는 뜻. 소확행은 작지만(작을 小)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 너무 인생의 꿈을 크게 가지고 현실을 희생하며 노력하기보다는 현실적으로 확실한 작은 행복을 중요시하는 삶의 자세.

 

방방봐

방방봐는 방송은 방송으로만 봐의 줄임말. 즉, 방송을 너무 진지하게 보면서 비판하는 사람에게 그냥 방송을 즐기라는 말임. 흠좀무는 흠... 그게 사실이라면 좀 무서운데... 연서복은 연애에 서툰 복학생. 이얼사는 이기적인 얼굴 사이즈. 꾸안꾸는 꾸민듯 안꾸민듯의 줄임말. 너무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고 비싼 옷을 입지 않았는데, 자연스럽게 세련되고 패셔너블하다는 칭찬임.

 

 

 

 

2. 요즘 신조어 줄임말 모음


오늘은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서 나온 신조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 첫 번째 문제 나갑니다. 보배입니다.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보청기 배터리? 아니죠... 노노노 ~~~

 

 

개그맨 우량아 문세윤 씨가 손들었습니다. 보조 배터리? 정답입니다. 축하합니다 ~~

 

 

자 다음 퀴즈 문제 나갑니다 ~~~ 이선좌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유미 씨가 손을 들었네요 ^^ 정답은 이미 선택된 좌석입니다. 맞혔네요, 축하합니다.

 

 

자 다음 퀴즈 나갑니다 ~~ 자만추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UFC의 강자 김동현 씨가 손을 들었네요. 자신 만만 추남? 틀렸네요... 

 

 

어? 김동현씨가 또 도전합니다. 자기만족 추임새? 또 틀렸네요... 이거 아무 말 잔치인가요? 안타깝습니다.

 

 

정답은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입니다. 그럼 인만추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인위적인 만남 추구입니다 ^^

 

 

자 다음 문제는 숨듣명입니다.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신동엽 씨가 모처럼 손을 들었네요 ^^ 숨 막힐 정도로 듣고 싶은 명곡? 아 ~~ 틀렸네요.

 

 

정답은 숨어서 듣는 명곡입니다.

 

 

자 다음 퀴즈 드립니다 ~~ 일생가는 무엇의 줄임말일까요?

 

 

한해 씨가 손들었네요. 일단 생각을 가져보자? 틀렸네요.

 

 

개그맨 우량아 문세윤 씨가 손들었네요. 일본 생라면 가서 먹어봤니? 역시 문세윤 씨는 먹는 거만 생각하는군요. 틀렸네요.

 

 

정답은 일상생활 가능해?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줄임말 가지고 올게요.

 

 

제 2의 비트코인이 될 파이코인 무료 채굴로 부자됩시다!!!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tistory.com)

 

파이 코인 채굴 방법 (전망)

제 2의 비트코인인 파이 코인 상장, 가치, 채굴 방법 등 알아볼까요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2.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1. 파이 코인 전망 및 코인 가치 현재 파이 코인에 대해서 언론

hayoungine.tistory.com

 

728x90
반응형